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선대인소장입니다.
최근 메르스가 확산되면서 많은 국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정부당국의 안이한 초동대처로 호미로 막을 사태를 가래로 막아야 하는 사태로 번져가는 양상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저희가 계획하고 있는 각종 특강과 강좌를 정상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지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7월 11일에 개최할 예정인 <미래의 기회는 어디 있는가> 특강이 가장 마음에 걸립니다.
이 특강은 모집 인원이 600명에 이르는 대규모 특강이어서 메르스 사태의 확산 여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메르스 사태가 쉽게 수그러들지 않는다면 이 특강의 개최 날짜를 상당 기간 연기해야 하는 상황을 배제할 수 없게 됐습니다.
다만 아직 추이를 좀 더 지켜볼 여지가 있고,
이미 250여 분이 신청하셨을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섣불리 결정하기가 조심스럽습니다.
저희가 판단할 시간을 조금 더 주시면 좋겠습니다.
향후 사태의 추이를 좀 더 지켜본 뒤 최종적인 판단이 서면 다시 공지메일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 지체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지금 세 가지는 미리 말씀드려 놓겠습니다.
첫째, 특강에 참석하는 회원님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건강상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는데도 무리하게 특강을 강행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둘째, 강연을 상당 기간 연기한다고 하더라도 이미 신청하신 분들께서 원하실 경우 환불을 해드리는 등 최대한 불이익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다행히 상황이 좋아져 행사가 정상 진행될 경우에도 관련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해 참석자분들이 염려하시지 않아도 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습니다.
이 밖에 <미래의 기회> 특강 이외에 저희가 준비중인 다른 특강이나 강좌들도 같은 기준으로 판단하고, 대응하겠습니다.
사태가 진행되는 대로 적절한 시점에 다시 한 번 저희 입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때까지는 다소 불편하더라도 좀 더 기다려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번 사태가 빨리 진정돼 예정대로 많은 분들께서 마음 편히 좋은 특강을 들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늘 저희 연구소와 교육아카데미에 보내주시는 성원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유념하시기를 바랍니다.
선대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