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CUSTOMER CENTER

자주묻는질문고객님들께서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입니다.

[결제] 결제취소/환불신청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강좌 결제취소 및 환불신청 하시기 전에,

SD인사이트 취소/환불 규정 또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SD인사이트 취소/환불 규정 보러가기 

 

 

■ SD인사이트 ‘강좌 결제취소 및 환불신청 방법’  

 

1. 강좌를 신청한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 후, 강좌 Q&A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SD
인사이트 공식 메일 (
master@sdinsight.co.kr주소로 취소 신청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2. 고객센터 전화 (070-7594-2050)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전화로 취소 접수를 주시더라도, 본인확인 및 기록을 위해 Q&A게시판 혹은 메일로
 
추가적으로 취소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강좌 결제 취소 시 강좌 시작일 기준 기간별 환불 금액과
결제방법에 따른 취소 수수료가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강좌 운영의 특성상 
홈페이지에서 회원님께서 직접 결제를 취소할 수 있는 메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SD인사이트 ‘결제수단별 환불 경로 안내’ 

 

1. 수강료를 현금(무통장 입금), 가상계좌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하신 경우 
환불 받으실 은행계좌번호예금주를 알려주시면 영업일 기준으로 7일 이내 환불이 완료 됩니다.

 

2. 수강료를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환불신청 후 1일 이내 승인 취소 해 드리며 
카드사에 따라 3~5일 이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강좌 시작일 5일 이전까지 취소 시에는 카드사에 승인 취소 요청이 가능하지만

강좌 시작일 3일전까지 취소 시 50% 환불 처리 되기 때문에 카드사에 부분금액 취소 요청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이 경우에는 50% 환불 금액을 무통장 입금하여 드립니다.
 

 

인사이트 결제 취소 및 환불 처리 과정 안내 

  

1. 결제취소 및 환불 신청 접수 
 
결제 취소 및 환불을 원하시는 회원님께서는

SD
인사이트 "강좌 결제취소 및 환불신청 방법" 을 참고하여 취소 신청을 해주세요.
 
2.
회원 본인 확인 및 관련 정보 확인

SD인사이트 담당자가 결제 취소 및 환불 요청한 분이 SD인사이트 회원 본인이 맞는지  
회원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또한 취소 신청한 강좌의 관련 정보를 확인합니다.

 

3. 환불 금액 산정 후 안내

SD인사이트 ‘취소 환불 규정’ 과 ‘결제수단별 취소 수수료, 부가세 부과 안내’에 따라

 

1) 회원님이 신청한 "강좌 시작일과 취소 신청한 날짜 기준"으로 기간별 환불 금액을 산정합니다.
(*SD
인사이트 ‘취소 환불 규정’ 참고
)
 

2) 결제수단에 따라 취소 수수료와 10% 부가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D
인사이트 ‘결제수단별 취소 수수료, 부가세 부과 안내’ 참고
.

 신용카드, 무통장입금은 취소 수수료와 부가세가 발생 하지 않음 /
실시간 계좌이체와 가상계좌를 통해 결제하신 경우는 PG사 매입기준에 따라


 

전액 환불금에서 취소수수료와 10% 부가세를 제외하고 환불처리)  

 

4. 최종 환불 금액을 회원님께 안내 드립니다

목록